생기부

2025.12.19 22:56

2803 곽예슬

  • 곽예슬 7시간 전 2025.12.19 22:56 8반 새글
  • 4
    0
일상적인 수업 상황에서도 주변 친구들의 말과 행동을 세심하게 살피며 관계 중심적인 태도를 보이는 학생임. 친구 유추하기 활동에서는 단편적인 정보가 아니라 평소의 대화와 경험을 바탕으로 친구들의 취향과 관심사를 정확히 짚어내며 타인을 주의 깊게 관찰해 온 모습을 드러냄.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친구 각자의 성격과 기분에 맞는 대화를 이끌어내며 차이를 판단의 기준이 아닌 존중의 대상으로 받아들이는 태도를 보임.  친구의 얼굴을 표현하는 활동에서도 외형적 특징보다는 그 사람이 지닌 분위기와 장점을 담아내려 노력하며 예술 활동을 관계 형성의 매개로 활용함. 전반적인 활동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자신을 성찰하고 공동체 안에서 존중과 배려가 어떻게 실천될 수 있는지를 행동으로 보여줌. 사랑과 존엄 공동체적 책임의 가치를 일상적 실천으로 드러내는 학생임. 기타와 칼림바 연주 과정에서 조원들과의 호흡과 조화를 중시하며 공동체 안에서의 협력과 연대의 가치를 드러냄. 연습 중 어려움을 겪는 친구를 자발적으로 돕고  모두의 소리가 어우러질 때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함. 종교 수업을 도덕 규범의 암기가 아닌 삶을 성찰하는 과정으로 받아들이며 인간 존엄과 공동체적 책임을 내면화하는 모습을 보임.
  • 공유링크 복사
  • 이전글2205김시원2025.12.19
  • 다음글21202025.12.19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