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2025.12.19 23:12

2406 나한서

  • 나한서 6시간 전 2025.12.19 23:12 4반 새글
  • 1
    0
진화론과 창조론을 주제로 인간과 세계의 기원에 대해 탐구하며, 과학적 근거를 중심으로 한 진화론의 설명과 종교적 의미를 담은 창조론의 관점을 비교하여 자신의 생각을 정리함. 진화론이 생명의 변화 과정을 설명하는 데 강점을 지닌 이론임을 이해하는 한편, 인간의 감정, 도덕성, 존재의 의미와 같은 요소는 과학만으로 설명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창조론이 던지는 질문에도 주목함. 이를 바탕으로 한 이론을 절대화하기보다 진화론은 ‘어떻게 인간이 형성되었는가’를, 창조론은 ‘왜 인간이 존재하는가’를 생각하게 한다는 점에서 두 관점이 서로 다른 차원의 질문을 다루고 있음을 스스로 정리함. 수업 중 자신의 견해를 논리적으로 말하며, 다른 학생들의 의견도 경청하는 태도를 보임. 또한 종교 수업 중 기타와 칼림바 연주 활동에 참여하여, 음악 활동에 성실히 임하며 수업 분위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악기 연주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함께 연주하는 과정에서 타인과 호흡을 맞추는 경험을 함. 전반적으로 수업에 성실히 임하며 자신의 생각을 차분하게 표현하고, 서로 다른 신념과 관점을 존중하는 태도를 지속적으로 보여 성찰적 사고력과 바른 인성이 드러남.
  • 공유링크 복사
  • 이전글2710 박정연2025.12.19
  • 다음글2409배서윤2025.12.19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