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2025.12.16 14:48

2314 박현아

  • 박현아 2일 전 2025.12.16 14:48 3반
  • 3
    0
빈곤과 생명의 기원을 주제로 종교와 생활 수업에 적극 참여하며 사회 문제와 신앙적 의미를 연결하여 탐구함. 절대적·상대적·주관적 빈곤의 개념을 구분하고, 빈곤이 개인의 노력 부족이 아닌 사회·경제적 구조와 교육 환경, 복지 제도의 한계에서 비롯됨을 사례 분석을 통해 이해함. 교육비 부담으로 학습 기회가 제한된 사례를 통해 인간 존엄과 사회적 연대의 필요성을 성찰함. 진화론과 창조론을 비교하며 진화론이 생명의 변화 과정을 설명하는 과학적 이론임을 파악하고, 창조론이 인간 존재의 목적과 가치를 조명하는 신앙적 관점임을 정리함. 두 관점을 대립이 아닌 과정과 의미를 설명하는 상호 보완적 시각으로 해석함. 과학적 사고와 종교적 성찰을 통합적으로 수용하며 비판적 사고와 공감 능력을 함께 확장함.
  • 공유링크 복사
  • 이전글김도윤 종교 세특2025.12.16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