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
1521최고은
- 최고은 3일 전 2025.12.15 10:59 1-5반
-
6
0
수업에 진행된 공동체 놀이와 친구에 대해 알기 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학급의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함. 매일 마주하는 친구들이지만 놀이를 통해 그동안 몰랐던 친구들의 생각을 깊이 있게 알게 되었고, 이를 통해 관심이 관계 형성의 첫걸음임을 깨달음. 이후 친구 칭찬하기 활동에서는 친구의 숨겨진 장점을 구체적으로 언급하며 교유 관계의 깊이를 더함. 특히 사랑의 언어 검사 결과 인덩하는 말이 1순위,함께하는 시간과 봉사가 공동 2순위로 나타난것을 바탕으로 자기 이해를 심화함. 본인은 칭찬과 감사에 크게 반응하는 사람임을 명확히 인지하며 말의 무게에 대한 성찰을 진행함. 또한,봉사나 약속 이행에 대한 태도가 자신의 사랑과 작결된다는 것을 알고, 일상생활에서 사소한 행동도 타인과의 관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깊이 있게 반성함. 이러한 내면적 성찰을 바탕으로 친구 칭찬 활동에서 피드백 방식에 변화를 시도함. 이전에는 단순한 행위에 대한 칭찬에 머물렀다면, 이제는 너의 노력과 마음을 인정하는 구체적인 언어를 사용하려 노력하며 사랑의 언어 인정을 실천함. 추후 계획으로 친구들이 원하는 사랑의 언어를 찾아내 봉사와 함께하는 시간을 정성껏 제공하고, 타인에게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불필요한 비난과 언행을 절제하며 성숙한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보임.
- 이전글1520 조예서2025.12.15
- 다음글1506 박화윤 생기부2025.12.1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